최근 메타버스 관련 주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 메타버스 ETF의 1개월간 40.5%의 상승률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메타버스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표하고 있다.
인크로스에서 발표한 1030 타깃 보고서에 따르면, 10대와 20대인 알파와 Z세대가 숏폼과 메타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이들은 메타버스 기술의 발전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른 투자 기회도 존재한다. 최근 청약에 14조 원이 몰린 새내기 메타버스주가 내일 상장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인크로스의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메타버스 기술의 발전은 2030년까지 12.6%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메타버스주가 불확실한 미래에도 새로운 기회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한다. 전문가들은 메타버스 기술의 발전과 이용층의 증가로 인한 기회를 면밀히 살펴보아야 하며, 이를 통해 메타버스주의 미래를 예측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신구대연의 금융 분석 전문가는 "메타버스주는 불확실한 미래에도 새로운 기회가 있을 수 있지만, 투자자들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메타버스 기술의 발전과 이용층의 증가로 인한 기회를 면밀히 살펴보아야 하며, 투자 전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